의료부분의 글로벌화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14년, 21만 명의 의료환자가 국내를 방문했습니다. 메디컬 코리아가 관광 마케팅의 타이틀이 된 것입니다. 이렇듯 국경 없는 경쟁이 본격화 되었고 부산도 의료관광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지자체에서 발벗고 나섰습니다.
특히, 부산은 일본 환자들을 받아들이면서 일찍이 의료관광이 발전했고, 이후 러시아 환자들도 부산의 의료관광을 선호하며, 많이 찾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급증하고 있는 중국의 의료관광 환자를 유치하기 위해 지자체와 의료기관이 전력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크루즈 의료관광,
새로운 의료관광의 시장을 개척합니다.”
부산티앤시는크루즈 의료관광을 매개로 새로운 의료관광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위챗의 쿠폰 북을 통해 부산의 의료기관들을 중국 관광객에게 홍보하는 일을 하면서 의료기관들의 중국 진출에 대한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